Kitematic이란? :: 행복한 프로그래머

posted by 쁘로그램어 2018. 5. 10. 20:43

Kitematic은 Mac 또는 Windows PC에서 Docker를 사용하여 단순화하고 간소화하도록 만들어진 오픈 소스 프로젝트입니다.

Kitematic은 Docker 설치 및 설정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Docker 컨테이너를 실행하기위한 직관적 인 GUI (graphical user interface)를 제공합니다.

Kitematic은 Docker Machine 과 통합되어 VirtualBox VM을 제공하고 Docker Engine을 로컬 컴퓨터에 설치합니다.


일단 설치되면 Kitematic GUI가 시작되고 홈 화면에서 즉시 실행할 수있는 큐 레이션 된 이미지가 제공됩니다.

검색 창에 타이핑하여 Docker Hub의 공개 이미지를 Kitematic에서 검색 할 수 있습니다.

GUI를 사용하여 단추를 클릭하기 만하면 컨테이너를 작성, 실행 및 관리 할 수 ​​있습니다.

Kitematic을 사용하면 Docker CLI와 GUI간에 전환 할 수 있습니다.

또한 Kitematic은 포트 관리 및 볼륨 구성과 같은 고급 기능을 자동화합니다.

Kitematic을 사용하여 GUI에서 환경 변수, 로그 스트림 및 단일 클릭 터미널을 Docker 컨테이너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
제공하는 기능들

- Docker Hub에서 이미지 검색

- 컨테이너 생성/정지/재시작/삭제

- 컨테이너 상태 정보 출력

- 컨테이너 로그보기

- 볼륨 관리

- 기타등등


# Kitematic 실행 순서

1. Docker Quickstart Terminal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

2. Vitualbox에서 default VM 생성 확인

   - VM에 접속이 가능하며, 호스트키를 설정하자 (ex) crtl + F9)

3. Kitematic 실행



※ 참고 사이트 ※

https://docs.docker.com/kitematic/userguide/#example-creating-a-new-redis-container

http://arisu1000.tistory.com/m/27797?category=673380

'관심 기술 > dock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Advisor REST API 테스트  (0) 2018.05.16
aAdvisor 설치: 컨테이너 모니터링  (0) 2018.05.16
Ubuntu에서 docker-ce 설치  (0) 2018.05.16
docker ecosystem 정리 자료  (0) 2018.05.10
Dockerhub란?  (0) 2018.05.10